2010년도 ADHD 전문가 - 기본 과정 |
|
우리나라 초등학생의 약 6-8%가 ADHD 문제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고려할 때 ADHD 아동을 전문적으로 진단하고 심리치료를 하는 전문가가 아주 필요한 실정입니다. 이러한 현장의 필요성을 반영하여 다음과 같이 ADHD 전문가 과정을 실시하오니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일시
1차 |
2010년 4월 24일(토) 09:30-16:30 |
2차 |
2010년 5월 22일(토) 09:30-16:30 |
3차 |
2010년 6월 26일(토) 09:30-16:30 |
■ 지도자
채규만
- 성신여자대학교 심리학과 교수
- 한국 및 미주 임상심리전문가
- 한국 상담심리전문가
- 미국 BroMenn ADHD 센터장
- 아동 및 성인 ADHD 치료 전문가
- ADHD 관련 저서 및 다수 논문 발표
- 한국여성삼담센터 이사장
■ 장소
성신여자대학교 (강의실 미정) 지하철 4호선 돈암동 성신여대입구역 하차 1번 출구 도보10분
■ 참가자격 : 임상심리, 상담심리 및 교육관련 종사자 및 관련 대학원생 이상
■ 참가비
당일 등록 시 9만원
사전 등록 시 8만원(일반), 7만원(대학원생)
1~3차 과정 모두 신청 시 22만원, 대학원생 20만원
(*수업 교재비 포함, 중식 미포함)
■ ADHD전문가 - 기본과정 훈련내용
◆1 차 과정 (4월 24일 예정)
1) ADHD에 대한 최근 경향
2) ADHD의 각종 Type에 따른 증상과 진단 기준
3) ADHD의 유병율과 공병률 및 진행과정
4) ADHD와 LD와의 관계
5) 학교 상황에서의 ADHD
6) ADHD 아동에 대한 가정에서의 개입방법
7) ADHD에 대한 사회훈련 기법
◆2 차 과정 (5월 22일 예정)1) ADHD의 심리 검사와 해석방법의 실제
2) ADHD 아동의 학습 향상 훈련 방법
3) ADHD 아동의 인지 훈련 방법
4) ADHD 아동과 불안, 우울증 치료
5) ADHD 아동의 가족치료 기법
6) ADHD sub-type의 진단과 치료
◆3 차 과정 (6월 26일 예정)
1) 아동 및 청소년 ADHD의 집단 치료적인 접근
2) 성인 ADHD의 검사와 진단 방법
3) 성인 ADHD의 공병율 감별 진단
4) 성인 ADHD 심리 치료
5) 성인 ADHD 부부들이 부부 치료
6) ADHD에 관련된 제반 사항
실습 과정
실습 과정은 수강생들이 실제로 실시한 ADHD 평가와 치료 사례를 중심으로 실시할 예정임.
- ADHD 평가 척도 적절성
- 검사의 해석
- 검사 결과의 치료 장면 이용
- ADHD와 공병율과의 관계에서 치료점과 문제점
- 전문가로서의 자세와 치료 업데이트
■ 환불규정
행사진행 24시간 전에는 100%환불되며, 그 이후에는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 신청방법
이메일(phck@paran.com) 신청 후 입금.
■ 입금계좌
우리은행: 1002-332-182409 (예금주: 이영이)
※입금 후 이름, 연락처, 최종학위, 소속, 생년월일을 작성하셔서 메일(phck@paran.com)로 보내 주십시오.
■문의
E-mail: phck@paran.com (문의는 이메일로만 받습니다.)
※ 본 교육과정은 상담심리학회와 임상심리학회 수련시간이 인정됩니다. ※ 교육과정 이수 후 각 회차별로 한국심리건강센터(채규만) 명으로 수료증 발급됩니다.
※ 2010년 후반기 ADHD 전문가 - 심화과정이 개설될 예정입니다.
‘ADHD전문가 - 기본과정’ 이수 후 ‘ADHD 전문가 - 심화과정’을 수료하시고, ADHD아동 슈퍼비전을 3회 이상 받으시면 한국심리건강센터(채규만) 명으로 전문가 자격증이 발급됩니다.
'교육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위기관리 경영전략 시뮬레이션 세미나 (2010. 4. 9) (0) | 2010.03.23 |
---|---|
2010년 대한 스트레스학회 춘계학술대회 (2010. 4. 11) (0) | 2010.03.23 |
제6차 게슈탈트 공개심리치료 사례모임 (2010.3.27 - 5.14) (0) | 2010.03.23 |
한국 산업및 조직심리학회 워크샵 (2010. 3. 27) (0) | 2010.03.10 |
2010 글로벌 서울포럼 (2010. 3. 10) (0) | 2010.02.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