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호 |
교과목명 |
교수방식 |
학점 |
담당교수 |
인재개발학과 참여/비참여 |
기존/ 신설과목 |
번 호 |
원강 여부 |
과목 유형* |
1 |
연구방법연습 |
이론 및 토론 |
3 |
강사a |
방법론 |
신설 |
HRD5046 |
|
|
2 |
인재개발학 개별연구 |
이론 및 토론 |
3 |
개별교수 |
개별교수에 신청 |
신설 |
HRD5035 |
|
|
3 |
언어와 문화비교 연구 |
이론 및 토론 |
3 |
도경수 |
참여(심리) |
신설 |
HRD5005 |
|
|
4 |
인지와 문화 |
이론 및 토론 |
3 |
도경수 |
참여(심리) |
신설 |
HRD5006 |
|
|
5 |
학습과 이해 |
이론 및 토론 |
3 |
도경수 |
참여(심리) |
신설 |
HRD5007 |
|
|
6 |
문화역량 측정 |
이론 및 토론 |
3 |
서용원 |
참여(심리) |
신설 |
HRD5015 |
|
|
7 |
조직문화 변혁 |
실습 및 세미나 |
3 |
서용원 |
참여(심리) |
신설 |
HRD5014 |
|
|
8 |
코칭이론 |
이론 및 토론 |
3 |
서용원 |
참여(심리) |
신설 |
HRD5048 |
||
9 |
리더십 역량 진단 및 개발 |
실습 및 세미나 |
3 |
서용원 |
참여(심리) |
신설 |
HRD5013 |
|
|
10 |
리더십코칭 |
이론 및 토론 |
3 |
서용원 |
참여(심리) |
신설 |
HRD5047 |
|
현장실습 |
11 |
아동청소년 인지학습 연구 |
이론 및 토론 |
3 |
송하나 |
참여(아동) |
신설 |
HRD5052 |
| |
12 |
사회성 훈련프로그램 |
이론 및 토론 |
3 |
송하나 |
참여(아동) |
신설 |
HRD5037 |
|
|
13 |
인지발달과 학습세미나 |
이론 및 토론 |
3 |
송하나 |
참여(아동) |
신설 |
HRD5053 |
|
|
14 |
부모-자녀 의사소통과 코칭 |
이론 및 토론 |
3 |
송하나 |
참여(아동) |
신설 |
HRD5039 |
|
|
15 |
행동수정 세미나 |
실습 및 세미나 |
3 |
송하나 |
참여(아동) |
신설 |
HRD5032 |
√ |
현장실습 |
16 |
다문화 부모자녀관계 |
이론 및 토론 |
3 |
송하나 |
참여(아동) |
신설 |
HRD5054 |
| |
17 |
인적자원관리 I |
이론 및 토론 |
3 |
이순묵 |
참여(심리) |
신설 |
HRD5044 |
|
|
18 |
지식창출 및 관리 |
이론 및 토론 |
3 |
이순묵 |
참여(심리) |
신설 |
HRD5021 |
|
|
19 |
교수프로그램개발 및 평가 |
이론 및 토론 |
3 |
이순묵 |
참여(심리) |
신설 |
HRD5022 |
|
현장실습 |
20 |
인재의 선발 및 유지 |
이론 및 토론 |
3 |
이순묵 |
참여(심리) |
신설 |
HRD5038 |
|
|
21 |
인재육성론 |
이론 및 토론 |
3 |
이순묵 |
참여(심리) |
신설 |
HRD5049 |
|
|
22 |
인적자원관리 II |
이론 및 토론 |
3 |
이순묵 |
참여(심리) |
신설 |
HRD5045 |
|
|
23 |
장애아동학습ㆍ발달ㆍ사회적 통합론 |
이론 및 토론 |
3 |
이양희 |
참여(아동) |
신설 |
HRD5018 |
√ |
|
24 |
문화적 다양성에 근거한 상담 |
이론 및 토론 |
3 |
이양희 |
참여(아동) |
신설 |
HRD5016 |
√ |
|
25 |
아동발달 위험요인과 적응유연성 |
이론 및 토론 |
3 |
이양희 |
참여(아동) |
신설 |
HRD5019 |
√ |
|
26 |
아동학대와 방임 |
실습 및 세미나 |
3 |
이양희 |
참여(아동) |
신설 |
HRD5017 |
√ |
|
27 |
인지역량발달의 비교문화연구 |
이론 및 토론 |
3 |
최인수 |
참여(아동) |
신설 |
HRD5027 |
|
|
28 |
창의성 세미나 |
이론 및 토론 |
3 |
최인수 |
참여(아동) |
신설 |
HRD5050 |
|
|
29 |
긍정심리학과 창의성 |
이론 및 토론 |
3 |
최인수 |
참여(아동) |
신설 |
HRD5051 |
|
|
30 |
문화와 의사소통 |
이론 및 토론 |
3 |
최훈석 |
참여(심리) |
신설 |
HRD5026 |
|
|
31 |
문화와 협상행동 |
이론 및 토론 |
3 |
최훈석 |
참여(심리) |
신설 |
HRD5025 |
|
|
32 |
팀 창의성 및 혁신 |
실습 및 세미나 |
3 |
최훈석 |
참여(심리) |
신설 |
HRD5024 |
√ |
|
33 |
문화와 자기 |
이론 및 토론 |
3 |
최훈석 |
참여(심리) |
신설 |
HRD5001 |
|
|
34 |
아동의 삶과 교육에서의 미디어 |
이론 및 토론 |
3 |
현은자 |
참여(아동) |
신설 |
HRD5012 |
|
|
35 |
그림책과 놀이 |
이론 및 토론 |
3 |
현은자 |
참여(아동) |
신설 |
HRD5011 |
|
|
36 |
그림책에 나타난 문화 |
이론 및 토론 |
3 |
현은자 |
참여(아동) |
신설 |
HRD5010 |
|
|
37 |
교육과정과 스토리텔링 |
실습 및 세미나 |
3 |
현은자 |
참여(아동) |
신설 |
HRD5009 |
|
|
38 |
아동기와 문화 |
실습 및 세미나 |
3 |
현은자 |
참여(아동) |
신설 |
HRD5008 |
|
|
☞ 인재개발학과 HRD 편성과목 세부 설명
'학과 교육과정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0년도 인재개발학과 대학원 외국어, 종합시험 일정 (0) | 2010.03.03 |
---|---|
인재개발학과 Cross-Listing 과목 (교차 전공 인정 과목) (0) | 2009.12.03 |
인재개발학과 Cross-Listing 과목 (교차 전공 인정과목) (0) | 2009.12.03 |
인재개발학과 HRD 편성과목 세부 설명 (0) | 2009.12.03 |
성균관대학교 인재개발학과 교육과정 (0) | 2009.12.03 |